공지사항

은평구립 우리장애인복지관에서 알려드립니다.

시각장애인 · 저 시력자를 위한 '보이스아이' 도입 안내

본문

안녕하세요! 꿈을 향한 행복한 동행,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입니다.  2024년부터 복지관 홍보물에 시작장애인을 위한 보이스아이 코드를 도입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사용방법과, 사용할 수 있는 곳을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보이스아이란? 시각장애인 · 저 시력자 등 인쇄물 정보소외계층의 차별을 해소하기 위한 소통의 수단으로 음성변환용 바코드에 저장된 텍스트 정보를 음성으로 제공해주는 IT솔루션입니다. 보이스아이는 음성출력용 바코드를 생성해 주며, 바코드의 내용은 스마트폰 전용 앱인 VOICEYE App을 통해 음성으로 확인하며 인쇄물 정보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꿈을 향한 행복한 동행,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입니다.

2024년부터 복지관 홍보물에 시작장애인을 위한 보이스아이 코드를 도입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사용방법과, 사용할 수 있는 곳을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보이스아이란?
시각장애인 · 저 시력자 등 인쇄물 정보소외계층의 차별을 해소하기 위한 소통의 수단으로 음성변환용 바코드에 저장된 텍스트 정보를 음성으로 제공해주는 IT솔루션입니다. 보이스아이는 음성출력용 바코드를 생성해 주며, 바코드의 내용은 스마트폰 전용 앱인 VOICEYE App을 통해 음성으로 확인하며 인쇄물 정보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오늘의 우리' 소식지, 포스터, 홍보물 등 인쇄물 기반의 홍보물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코드는 인식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위치 확인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어떻게 사용하나요?
보이스아이 어플을 설치합니다.
② 보이스아이 어플로 음성변환바코드를 인식합니다. (우측 상단에 위치함.)
③ 음성 출력을 하여 홍보물의 내용을 확인합니다.

4. 앱 기능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① 스캔 : 바코드 속의 내용을 음성으로 출력 
② 최대 20배까지 글씨 확대 기능 
③ 사용음, 고대비 등의 앱 사용 기능 확인 가능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